인사말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하찮은 민족유산일지라도 보전하여

보는 이들의 역사의식과 문화의식을 높이는 동산박물관

  • m01_01_img_01.jpg

    안녕하십니까?

    동산박물관은 공주와 대전의 교외에 위치하여 시민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동네 사랑방과 같이 편안함이 깃들어 있는 곳입니다. 동산박물관은 도자문화와 석조문화를 재조명하고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1997년부터 대전 최초의 사립박물관인 동산도기박물관으로 설립 운영되다가, 시민들의 관심과 격려 속에 2013년 공주로 이전하여 비록 작지만 알찬 박물관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동산박물관은 수 천년동안 우리 민족과 애환을 같이 해온 생활문화의 동반자이자 산증인이라 할 수 있는, 토기·질그릇·도자기·옹기 등의 도자뿐만 아니라 석조유물과 전적 등을 수집·보존·전시·연구·교육함으로써 전통문화를 이해·전승·발전시키고,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사회교육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홈페이지 구축을 계기로 누구나 쉽게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친근감 있고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항상 지역민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네티즌의 관심과 애정이야말로 동산박물관의 힘의 원천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충남공주시 반포면 정광터1길 108-8(봉곡리 470) 담당자 : 이정복 문의전화 : 041-858-5009
COPYRIGHT (C) 2006 동산박물관. ALL RIGHTS RESERVED.